>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특집>전문직을 찾아서~아바타디자인회사

2005.06.15 16:13
조회 11,770 좋아요 55 차단

[Q]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아르바이트천국 여러분!
저는 샘이즈 아바타 팀장 입니다.
제가 맡고 있는 일은 전반적인 디자인 부분과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요즘 일본 쪽 아바타를 제작하고 있어서 무지하게 바쁘네요.
하지만 저희 샘이즈 디자이너들 오늘도 꿋꿋이 씩씩하게 즐겁게 일하고있습니다~
간식이라도 사오셨나요~^^

[Q] 이 일을 시작하게 된지는 얼마나 되었나요??
저희 팀 디자이너들은 1년미만된분부터 시작해서 3년
이상 경력까지 모든 디자이너들이 같은 맘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에서 자료수집, 아이디어 회의와 동시에 그에 따른 일정을 배분하여 한 몸 처럼 똘똘 뭉쳐 일하고 있습니다.
시작이나 개월수가 다가 아닙니다~자기의 감각이나 디자인능력이 있으면 시작은 미약했지만 끝은 창대하겠죠~ ㅎㅎ

[Q] 주로 하는일은 무엇입니까??
아이콘, 아바타, 미니룸, 스킨등등.. 간혹 캐릭터나 일러스트도 하구요...

[Q] 컴퓨터를 잘 사용해야만 이 분야로 갈수있나요?
대부분 웹에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컴퓨터 작업이 주 일수 밖에 없어요.
혹시나 손으로 그려야되는 상황이래도 스캔을 받아서 사이즈를 맞추고 색상 보정을 해야되니까. 컴퓨터 작업이 불가피하죠.그렇지만 컴퓨터 툴은 도구일 뿐이라 몇가지 툴만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면 나머지는 디자인 마인드와 본인의 기본 실력으로 커버가 되요. 그러다 보면 실력은 당연히 늘게 되있답니다~^^

[Q] 주로 사용하는 툴은 무엇입니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포토샵과 이미지레디이구요. 간혹 상황에 따라 일러스트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일어까지 배우네요~허허^^;;;Never ending study~
암튼 계속 노력해야되는 직업인건 확실하네요~

[Q] 아바타 캐릭터들은 어떻게 제작됩니까?
우선 시장조사 및 아이디어 회의를 해서 테마 및 컨셉을 정하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기본 러프 스케치 후에 외곽을 다듬고 명암을 넣고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면 끝!!!
세부적으로 얘기하자면 아바타는 픽셀을 기본으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확대해서 그림을 그립니다.(컴퓨터나 핸드폰 모바일 화면을 보면 아주 작은 네모들이 모여서 그림이 되거든요...그거랑 같다고 보면 됩니다..)
최대 1600%까지 확대해서 그릴때도 있구요.섬세한 작업이라 일반 마우스로는 작업이 불가능해서 타블렛이라는 펜마우스를 사용해서 아바타를 제작합니다.

[Q] 힘든 점은 무엇입니까?
유행이나 트랜드에 민감해야하고, 항상 익히고 배워야할 것이 많은게 힘듭니다.
유에서 무를 창조하는 것이여서 신경도 많이 쓰이구요. 캐릭터에 움직임을 부여하는 것도 힘들어요.. 애니메이션이나 주변 사람들의 동작을 유심히 살펴보면 좋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그리고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짜내서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항상 창의적이어야 한다는 것과 말 그대로 점을 찍어 작은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노가다성이 다분하죠... 오죽하면 픽셀아트가 3D직종 중 하나라는 소리까지 하겠어요...후훗

[Q] 좋은 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디자이너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제가 그린 아바타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 (MIN 디자이너분)
전 남자 디자이너입니다. 남자분도 도전해 볼만해요.^^

내가 직접만든 아바타나 캐릭터가 누군가 쓰고 있는걸 보면 정말 가슴뿌듯하죠.
(Bong 디자이너분)

하나의 캐릭터에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서 언제나 새롭고 작업이 재미있습니다.
(young 디자이너분)

내가 공들여 그린 아바타들이 웹상에서 살아 움직이고...누군가가 그 아바타들을 가져가서 이쁘게 조합하고 많이 사용해주는 그런것들을 보면 뿌듯하죠...
(jung 디자이너분)

하나 하나 완성된작품을 볼때...
(hyun 디자이너분)

[Q] 앞으로 캐릭터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하고픈 말은??
캐릭터 디자이너와 아바타 디자이너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일맥상통하다는 전제 하에...
꾸준한 그림 연습과 일상생활도 그냥 무심히 지나치지 않은 섬세함,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면 나만의 캐릭터 (또는 아바타)를 만들어 낼수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좋아하고 즐기면서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해요.
작고 앙증맞은 아바타를 볼 때 표면적으로 재밌다는 생각이 일반적인데 반해 생각보다 화려하지도 간단하지도 않을 뿐더러 많은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 아바타 디자이너랍니다.
흐흠~ 각오는 하고 계시죠?^^
그래야지 본인이나 타인이 만족하는 더 높은 퀄리티의 작업물이 생겨날테니까요...

취재기자의 한마디
업무에 시달려 눈이 빨갛게 충혈 된 피곤한 모습에도 불구하고 반갑게 맞이해 준 샘이즈.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열기는 ‘지금은 도전 중’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지금껏 만나보았던 그 누구보다도 커다란 꿈과 그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었던 샘이즈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 저 또한 사라졌던 꿈을 다시 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르바이트천국의 네티즌 여러분, 가슴속 서랍장 깊숙한 곳에 넣어 둔 꿈을 다시 꺼내시기 바랍니다.
묻어있는 먼지를 털어 내고 나면 아직 쓸만한 꿈들이 많이 남아있을 겁니다.
저처럼요 ^ㅡ^

<취재 아르바이트천국 변인학 기자>



좋아요 (55)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지금 알바 하고 백만원 받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