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바쁜 대학생들에게 안성맞춤! 행사장 진행요원 알바~

2008.07.15 16:48
조회 11,203 좋아요 61 차단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앙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주중걸이라고 합니다.
제가 진행요원을 하게 된 계기는 자격증 준비로 바쁘지만 그래도 시간을 쪼개서 할 수 있는 알바가 진행요원이었기에 하게 되었고요. 작년에도 해봤지만 그 때 느낀 매력에 지금도 이렇게 하게 되었답니다^^

[Q] 행사 진행요원이라면 무슨 일을 주로 하게 되죠^^?
아~ 하는 일은 각 행사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어요.
어느 때는 캐릭터 복장을 하고 어린아이들과 놀아주는 일도 있고요.
지금은 코엑스에서 세계 IT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여기서 저는 하루에도 몇 만 명의 관람객이 오는 때에 저와 각 진행요원들이 길을 안내해주고, 외국인이 오면 간단한 회화로 길을 안내해주죠. 그다지 힘든 일을 하는 것은 없는 거 같아요. 어떻게 보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거라고도 할 수 있으니까요^^

[Q] 특별히 힘든 점은 없나요?
힘든 점이라고 하면 그냥 1시간 정도 서 있는 건데 이거는 다른 알바도 다 똑같으니 힘든 조건이라고 할 수 없겠죠? 그리고 1시간이 되면 진행요원 휴게실에 가서 잠시 쉬고 나오는 데 간식거리도 많고 피드백도 잘 되는 것 같아요!
작년에도 진행요원 아르바이트를 해보았는데 힘들었다면 지금 제가 하고 있겠어요?^^!
정말 재미있고, 각 행사 때마다 새로운 것을 접한다는 것에서 저도 마음은 어느새 관람객이 되어가고 있어요.^^

[Q] 그럼 보람 있었던 적이 있나요?^^
제가 학교를 다니면서 꾸준히 영어회화학원을 다니면서 학원이 아닌 다른 곳에서 외국인과의 대화는 하기가 힘들었어요. 하지만 이렇게 제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정말 많은 외국인과 만나서 이야기도 해보고 제가 배웠던 회화를 실제로 해본다고 하니 정말로 보람 있는 것 같아요.
한번은 제 동료가 외국인이 길을 물어왔을 때 정말 당황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제가 그 옆을 지나가다가 그 걸 보고 제가 가서 도와준 적이 있었죠!! 오늘같이 세계박람회는 외국인 관람객도 상당수라고 보시면 되요^^

[Q] 근무시간과 처우는?
근무는 행사가 있을 때가 하게 되고요^^ 그렇다고 어디에 소속이 되어 있는 거는 아니에요.
제가 항상 계속 알바천국을 통해서 진행요원 알바만 쏙쏙 빼서 하거든요.
근데 평균적으로 보면 근무시간은 5-6시간 정도인 곳이 대부분이지만 오늘은 9시간이에요^^
그런데 행사진행요원 알바는 처우에 있어서 진짜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어요.
몸으로 힘든 건 별로 없는 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처우가 되고, 저번에는 NIKE 티셔츠까지 공짜로 받았답니다.

[Q] 알바천국 회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정말 매력적이고, 공짜로 모든 행사 관람을 할 수 있고, 거기에 돈까지 챙길 수 있는 알바가 진행요원이에요^^
그리고 진행요원들이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에 일을 나누면 개인당 할 일은 별로 없어지거든요. 마음에 있었던 행사에 진행요원을 해보세요. 진행요원 알바의 매력에 푹 빠질거에요.
그리고 가장 매력적인 것은 단기알바라 단기간에 딱 치고 빠진 다는 면에서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여러분도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도전 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좋아요 (61)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