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숙식제공 알바 뭐가 있을까? 골프장 알바 인터뷰!

2021.11.09 12:19
조회 49,851 좋아요 4 차단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골프장에서 알바를 뽑으려는 수요 또한 높아졌는데요. 많이들 하는 일반 알바 말고, 이색적인 공간에서의 골프장 알바는 어떠실까요? 특히 골프장 레스토랑 홀서빙 알바는 복지가 좋을 뿐 아니라, 비교적 쾌적한 근무 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형 골프장은 기숙사가 있기 때문에 숙식이 해결되기도 하지요. 부담 없이 근무하기 좋아요. 알바천국에서는 골프장 홀서빙 알바로 근무한 분과 인터뷰를 해보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모두 주목해주세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20대 홍주현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생 때부터 휴대폰 액정 검수, 영화관, 커피 전문점 알바 등을 경험해왔습니다. 회원제 골프장 알바는 제가 20대 중반 때 경험했던 알바로서, 가장 기억에 남는 알바입니다.

Q. 골프장 알바! 어떤 일을 하는지, 본인의 업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A. 저는 꽤 큰 규모의 브랜드 골프장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골프장 고객들이 와서 식사를 하고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레스토랑에서 일을 했는데, 식기 정리, 서빙, 청소 등의 업무를 맡았습니다.
보통 점심 때는 레스토랑에서 근무를 하고, 오후에는 매점에 가서 근무를 했습니다. 골프장에 방문해주시는 고객들 특성상 비즈니스나 고급 취미 등으로 방문하는 일정이 많기 때문에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니폼을 입고, 이리저리 돌아다녀야 하기 때문에 조금 힘들었지만 굉장히 기억에 남았던 알바입니다.

Q. 어떻게 이 알바를 구하게 되셨나요?
A. 방학 때 잠깐 숙식제공 알바를 찾아본 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빠르게 돈을 모으고, 이색 알바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컸습니다. 이전에 골프장 레스토랑에서 일했던 친구가 본인의 업무가 괜찮았다는 후기를 듣기도 했었고, 마침 알바천국 공지에 골프장 알바가 있어서 바로 지원 후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Q. 골프장 알바의 시급과 근무시간에 대해 알려주실 수 있나요?
A. 골프장 레스토랑 홀서빙 알바는 시급으로는 약 11,000원 (2021년 최저시급: 8,720원) 정도를 받았습니다. 월급으로 받는 경우에도 한 달 약 220만원 정도의 고소득을 보장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주 6일 근무를 했고, 숙식제공이 되는 조건이다 보니 나름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었어요.

Q. 골프장 레스토랑 알바의 장점, 그리고 단점을 알려주세요.
A. 골프장 레스토랑 알바는 특별한 기술이나 경험이 없어도 바로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고소득 알바이기 때문에 빠르게 숙식을 해결하며 돈을 모으려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가끔 휴장이 있는데, 쉬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요. 단점으로는 시기에 따라 업무 강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겨울의 경우 골프장 비수기이기 때문에 회원제 손님이 70~80% 밖에 오지 않는데, 날이 좋은 봄이나 가을에는 정말 많은 손님이 와서 힘들었기도 했어요. 오래 서 있고 무거운 식기를 나르기 때문에 손목이나 발목이 아프기도 합니다.

Q. 골프장 알바를 하며 인상 깊었던 에피소드가 있나요?
A. 골프장 기숙사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했던 알바였기 때문에, 집에서 조금 떨어진 채 근무를 해야 했어요. 온종일 일하면 육체적으로도 힘들고 피로할 때도 있었지요. 그 와중에 온 고객분들 중 딸 같은데 고생하고 애쓴다며 팁도 주시고, 간식도 챙겨 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고단한 하루에도 힐링이나 위로가 되었어요. 골프에 대한 간단한 지식도 어깨 너머 들을 수 있었고, 골프장을 찾는 고객님 대부분이 굉장히 젠틀하시고 친절하셨습니다.

Q. 숙식제공 알바, 골프장 알바가 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조건이 있나요?
A.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의 서비스 정신이 꼭 필요합니다. 비싼 돈을 지불하고 레스토랑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합당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세팅해야 하는 그릇, 식기가 많고 늘 대기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강인한 체력도 필요합니다. 단체로 식사를 하는 경우도 있어서 빠르게 상황판단을 한 뒤 움직이는 능력도 필요해요.

Q. 골프장 알바를 하는 분들에게 조언이나 팁을 주신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A. 골프장 알바는 관점에 따라 굉장히 좋은 꿀알바 일수도, 힘든 알바일 수도 있어요. 동복, 하복 유니폼도 입고 늘 단정한 모습을 유지한 채 오랜 시간 서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지만 제 경우 숙식제공 알바라는 것이 굉장히 큰 장점이었습니다. 비교적 여유 시간이 많은 방학이나 휴학 시간에 골프장 알바를 하는 것을 추천해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A. 대학생 때 골프장 알바, 홀서빙 알바를 하면서 만났던 알바 동료들, 직원 분들이 아직까지 큰 기억에 남아요. 함께 힘들게 일하며 쌓은 추억 뿐 아니라 골프장에서의 좋았던 풍경이 새록새록 기억납니다. 대학생 때 숙식제공 알바로 바짝 돈을 벌고 싶은 분들께 정말 추천하고 싶은 알바입니다. 이색 알바, 골프장 알바를 통해 잊지 못할 경험을 쌓아 보셨으면 좋겠어요.


좋아요 (4)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천국의 간식대항전 매일 추표하면 간식 온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