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주부알바 최고대우! 동부화재 TC에 도전하세요!

2008.11.28 16:34
조회 23,400 좋아요 64 차단
[Q] 안녕하세요! 각자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TC]알바천국 여러분 반갑습니다.저는 동부화재 양천 TC센터 TC 김현희라고 합니다.
[메니저]동부화재 TC센터 이선희 매니저라고 합니다. 기본 TC업무와 신입 TC교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Q] “TC” 라고 하면 어떤 일을 하는 것 인가요?
[메니저]TC(Total Consultant)란 고객 DB를 바탕으로 전화, DM, 방문 컨설팅 등을 복합적으로 수행하는 동부화재의 종합재무 컨설턴트를 말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처음부터 반드시 관련 학력과 전문가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업무에 대해서 흥미를 갖고 지원하면 TC센터에서 전문적으로 교육을 해주기 때문에 무경험자라도 망설일 필요 없이 지원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TC]덧붙여 설명 드리자면 다른 TM이나 영업에 비해 TC업무가 더 수월한 점은 고객 DB를 주기 때문에 자신의 연고가 없어도 고객을 접할 기회가 만다는 것이죠!
[Q] 그렇다면 두 분은 처음 이 일을 시작하시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었나요?
[TC]결혼하기 전부터 직장생활을 하다가 출산과 육아 문제로 퇴직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어렵사리 다시 찾게 된 직장이 보험사 TC센터였고, 개인적으로 업무 내용이나 근무환경, 처우 등이 만족스러워 지금까지 일하게 됐습니다.
[메니저]저는 TC가 되기 전부터 외부 영업 관련 일을 했었어요.
그러다 주위 권유도 있었고 지금까지의 경험도 살릴 수 있어서 TC가 되력고 마음먹었죠. 근데 TC는 단순 영업이 아니라 고객 DB가 주어지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신의 고객을 창출하는 일이다 보니까 전에 하던 일보다 훨씬 수월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큰 어려움 없이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Q] 처음 TC가 되려면 보통 어떤 과정을 거치게 하나요??
[매니저]일단 알바천국과 같은 취업사이트에서 공고를 보시고 간단한 이력서를 제출 해 주시면 담당자가 검토 후 면접제의를 하게 됩니다. 면접에 합격하시면 2주정도 업무 관련 교육을 받게 되고 그 후 업무 적응기간을 거치신 후 주체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게 되시는 겁니다. 처음에는 누구나 어렵고 힘든 순간이 많겠지만 같이 일하시는 분들이 거의 30~40대 주부들이다 보니 주위에서 자기 일처럼 도와주시는 경우가 많아서 큰 어려움 없이 적응하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Q] 일하시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실 때는 언제 인가요?
[TC]물론 계약이 성사 됐을 때죠. 그 중에서 저의 첫 계약 고객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고객 DB를 보고 전화를 드렸었는데 마침 제가 설명 드렸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셨던 참이라고 하시더군요. 한걸음에 그 고객을 찾아가 계약을 성사시키고 돌아왔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 참 많은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던 것 같네요. 매달 마감 때는 업무량이 많아서 지치고 힘들 때도 있지만 그런 순간들을 생각하면서 다시 힘을 내는 거죠^^
[Q] 마지막으로 TC에 도전하고자 하는 주부들에게 한 마디 해 주세요.
[TC]“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감에 미리 포기해 버리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전해 보고나서 포기해도 늦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TC라는 일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주부 일자리로써 보수나 업무 환경적인 면을 따져봤을 때 이만한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제 주위에도 마트나 식당에서 단순 노동알바를 하는 주부들이 많은데 그런 일들에 비하면 육체적 피로도 적고 자기 시간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고요, 또 경력이 쌓여 가면 보수도 꾸준히
늘어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많은 보탬이 되거든요.
물론 이 모든 게 자기 자신의 노력여하에 달린 것이긴 하지만요^^
[매니저]TC라는 업무는 다른 일자리와 달리 사회경험이 있으면서 가정이 있는 주부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여러 사람을 직접 대하는 업무이다 보니 세심하고 배려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또 단순한 알바라고


좋아요 (64)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