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바스토리 > 알바 현장취재

알바인터뷰

알바천국 대학생 마케터가 색다른 알바현장을 취재하여 보여드립니다. 다양한 알바 현장에서 일하는 여러분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

미녀 산타가 있는 크리스마스용품 판매 현장에 가다!!

2007.12.14 15:27
조회 5,897 좋아요 48 차단
[Q] 안녕하세요. 미녀 산타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알바천국 회원 여러분, 저는 24살 이지순이라고 합니다.
알바천국은 저도 잘 알고 있는 사이튼데 알바 도중 이렇게 취재까지 하게 되어서 너무 신기해요.
산타클로스 복장이 참 잘 어울리죠?
이른 감이 있지만 제가 알바하고 있는 이 곳은 벌써 크리스마스가 찾아왔답니다.
잠시만요~! 화장 좀 하구요~ 하하! 사진 예쁘게 찍어 주시는 거 알죠?
(배우 강헤정씨를 많이 닮았네요^^)
[Q] 와우! 크리스마스트리가 너무 예뻐요. 지금 어떤 일을 하고 계신건가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서 크리스마스트리, 산타클로스 등 크리스마스 관련 소품을 판매하고 있는 중이에요.
아무래도 판매를 해야 하는 입장이다 보니까 평범한 옷을 입고 판매를 하기 보다는 컨셉에 맞게 저희도 산타복을 입고 알바를 하는 중이랍니다. 그냥 지나치려는 사람들도 저희가 산타 복장을 한 것을 한 번 더 눈 여겨 보기 때문이에요. 특히 어린 아이들 같은 경우는 저희를 보고 부모님께 사달라고 떼를 쓰기도 해서 분장의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어요. 왜 겨울에도 짧은 미니스커트 입고 판매하시는 나레이터 분들도 많이 계시잖아요. 그래도 산타복은 털도 있고 해서 따뜻해서 나름대로 만족하면서 일하고 있답니다.

[Q] 이런 점은 판매 아르바이트생에게 가장 필요하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판매 아르바이트는 일단 물건 판매가 주목적이기 때문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성격이 필요합니다.
사람들과 대면하는 것을 꺼려하거나 망설인다면 판매 자체가 힘들 것 같아요.
모든 알바는 자신과 잘 맞아야지 일을 즐길 수 있는데 자신과 잘 맞지 않는다면 시간도 잘안가고 그저 지루하겠죠. 판매 알바의 핵심은 서비스 마인드인데요.
짖궂은 손님이 시비를 건다거나 안 좋은 말들을 했을 때도 웃음을 잃지 말고 차분하게 일을 처리하는 신중함이 있어야 합니다.
성격은 활발한데 욱하는 성격을 지니셔도 문제가 될 수 있거든요.
[Q] 알바 시간 및 어우는 어떠합니까?
오늘 같은 경우에는 오전 10시 부터 나와서 자리잡기, 물건 진열, 천막치기등을 하고 점심을 먹고 난 뒤부터 본격적으로 판매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점심시간에 직장인들이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전후로 집중공략을 해야 해요.
시간에도 대목이 있거든요. 일을 마치는 시간은 오후 6시 또는 7시 정도랍니다.
일당은 4만5천원정도 된다고 들었어요.
[Q] 날씨도 춥고 힘든 점이 많을 것 같은데요.

실내에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지금처럼 외부로 나와서 판매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 날씨의 제약을 많이 받게 됩니다. 오늘도 너무 춥네요.
천막 안에 작은 난로가 있긴 하지만 이것으로 추위를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에요.
추위를 떨쳐버리기 위해 열심히 움직이며 손님들을 상대하는 것이 정답이겠네요.
추운 것 빼곤 판매업무가 제 셩격과 워낙 잘 맞아서 특별히 힘든 점은 없습니다.

[Q] 다른 알바에 비해 좋은 점은 무엇일까요?

사람들과 대면하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요.
처음에는 모르는 사람들을 상대로 물건을 판매한다는 것이 쑥스럽고 자신도 없었는데 이제는 관심 없어하는 손님들에게도 먼저 다가가서 판촉을 한답니다.
산타 복장이 조금 쑥스럽기도 했지만 저로 인해 판매로까지 이어진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답니다.
이렇게 평상복이 아닌 산타 복장을 하고 알바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이색적이지 않나요?
비록 춥고 다리도 아프지만 내가 왠지 산타가 된 기분이어서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해줄 것만 같아 즐거워요.

[Q] 일을 하는데 있어 남들보다 더 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
모든 판매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사전교육을 받게 됩니다.
자신이 팔고 있는 물건에 대해서 자신 있게, 확실하게 알고 있어야만 고객들을 설득할 때 제대로 된 설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자신도 잘 모르는 물건을 팔고 있는다면 말도 안 되는 일이에요. 저는 산타, 트리 등 작동법이나 사용법을 일반인보다 디테일하게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을 설득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크구요. 사람들과 얘기하고 부딪히는 것을 좋아해서 성격 자체가 남들보다 판매 아르바이트를 더 잘할 수 있는 노하우가 되지 않을까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해요!
아르바이트생들이 자주 펑크를 내서 애를 먹고 있어요. 업체 쪽도 손해지만 같이 알바를 하는 알바생들은 그 만큼 일이 배로 늘어나기 때문에 힘들답니다.
최소한의 책임감은 가지고 임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산타랑 크리스마스트리 너무 싸고 예쁘니까 많이 사러 오세요.
구로디지털 단지 부근이랍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는 모두 따뜻하고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좋아요 (48)

댓글

목록

해당 서비스는 알바천국 회원으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닫기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지금 알바 하고 백만원 받자!
TOP